이용안내 FAQ

뒤로가기
제목

공유하는 방법

작성자 대표 관리자(ip:)

작성일 2010-09-15 14:39:56

조회 164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 usb방식일 경우 ***

 

확인사항(메인컴퓨터)

1. 작업그룹 (내컴퓨터(우클릭) -> 속성 -> 컴퓨터이름 탭에 있는 작업그룹 메모:주로 MSHOME or WORKGROUP)

2. 방화벽 해제 (제어판 -> windows 방화벽 -> '사용안함'으로 변경)

3. 공유설정여부 (제어판 -> 프린터 및 팩스 -> 사용중인 드라이버(우클릭) -> 공유 -> '이프린터공유함'에 체크 -> 적용 -> 확인)

4. IP확인 (내네트워크환경(우클릭) -> 속성 -> 로컬영역연결(더블클릭) -> 지원 -> 두번째 줄 IP주소 메모)

 

위 4가지 사항을 확인 후, 공유 할 컴퓨터(서브컴퓨터)도 같은 환경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작업그룹, 방화벽해제, IP주소 확인)

※  1. 작업그룹이 다를 경우 변경을 하여 컴퓨터 재부팅 후 재확인

     2. IP는 메인컴퓨터와 서브컴퓨터의 IP가 세번째 자리까지 같아야 공유 가능함.

       (ex. 메인IP:192.168.14.78 / 서브:192.168.14.79 -> 공유 가능 / 메인:192.168.14..78 / 서브:192.168.34.12 -> 공유 불가)

 

* 작업그룹으로 공유 하는 방법

프린터 및 팩스 -> 프린터 추가 -> 네트워크 프린터 또는 다른 ~ 에 체크(다음) -> 프린터 찾아보기(다음) -> 해당 작업그룹 더블 클릭 -> 해당드라이버 클릭(다음) -> 확인 -> 기본프린터 사용여부(알아서 선택) -> 마침

 

* IP로 공유 하는 방법

시작 -> 실행 -> 빈 칸에 \\000.000..00.00 ('원'표시 두 개와 메인컴퓨터 IP)를 입력(확인) -> 프린터 및 팩스 더블클릭 -> 해당드라이버 우클릭 후 연결 -> 마침

※  1. IP로 공유 할 경우 메인 컴퓨터의 IP가 바뀌면 다시 공유를 잡아줘야 합니다.

     2. 네트워크 경로를 찾지 못했다는 메세지가 나올 경우 메인컴퓨터와 세번째 자리까지 같은지 확인

         합니다. 같음에도 공유가 안된다면 인터넷 회사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Lan방식일 경우 ***

 

Lan방식은 프린터가 부여 받은 IP주소로 포트가 결정되기 때문에 각자의 자리가 메인이 됩니다.

따라서 추가로 공유 할 필요가 없고 드라이버 추가(설치) 후 프린터의 IP 주소를 입력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출력을 보내도 프린터가 전혀 반응이 없을 경우, 주로 IP주소가 바뀌었을 때입니다.

     네트워크 버튼을 눌러 기존에 쓰고 있던 포트의 IP주소와 동일한지 확인 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 CALL CENTER
  • 월~금 AM 9:00~PM 06:00
  • 토,일,공휴일 휴무.
  • BANK INFO
  • 국민은행
  • 526501-01-217469
  • 예금주 : 잉크셀프